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네이버통장, 헤비유저가 경험한 실제 혜택은

네이버 쇼핑 헤비유저로서는 기대되는 이벤트였던 네이버CMA 통장이 출시됐다! 

 

당연히 나는 알림 설정까지 해뒀었고, 출시 알림이 뜨자마자 가서 가입했다. 아래는 가입하고 주거래인 신한 통장에서 네이버통장으로 입금하기까지의 과정 스크린샷들. 개설하기까지 세 단계만 거치면 되기 때문에 빠르게 가입 완료했다. 

 

 

 

직접 경험한 네이버통장 가입 순서

 

나의 경우 기존에 미래에셋 CMA/종합위탁 계좌(해외 주식 투자용)이 있었고, 네이버페이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네이버통장 셋업은 정말 쉬운 편이었던 것 같다. 1분 남짓 걸리지 않은 계좌 개설 후에는 기존에 등록해 놓은 계좌에서 네이버페이 계좌로 바로 이체할 수 있도록 세팅해준다.

 

네이버통장의 혜택을 정리하자면 첫째가 3% 연이자 적용(100만원 한도, 월실적 10만원 이상), 둘째가 3%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이다. 그런데 첫 번째 3% 연이자 혜택은 어짜피 한도가 있기 때문에 그닥...쉽게 풀어말하면 1년에 100만원 넣어두면 3만원 준다는건데 그저 그렇다.

 

하지만 나처럼 네이버쇼핑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에겐 포인트적립 3% 혜택이 남아있다. 나 역시 이게 커서 통장에 가입은 했지만, 사실 뜯어보면 이것도 복잡하다. 엄밀히 말하면, 네이버통장을 활용해 바로 결제하면 3% 혜택을 준다기 보다는 (1)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 (1.5% 적립), (2)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시 네이버통장으로 결제 (0.5% 적립), (3) 네이버페이에서 앞서 충전한 네이버 포인트로 결제 (1% 적립) 이렇게 해서 도합 3% 적립이라는 것. 

[혜택 1] 네이버통장에 넣은 현금은 100만원까지 3% 연이자 적용
(참고1)올해 9월 부터 네이버페이 월 실적 10만원 이상 필요
(참고2) 100만원~1000만원 구간은 1%, 1000만원 이상은 0.35% 연이자 적용
(참고3) CMA RP형이라 예금자 보호는 되지 않는다!


[혜택 2] 네이버통장으로 포인트 충전 후 결제시 추가 0.5% (도합 3%) 포인트 적립

포인트 적립 최대 3%라는데, 이건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1.5%) + 네이버페이 적립(1%)까지 포함한 것으로 사실상 네이버통장을 파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는 구매 가격의 0.5%이 된다.

나의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1% 적립,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1.5% 적립은 열심히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통장을 개설해서 실제로 추가 적립 혜택을 받는건 0.5%에 그친다. 그래도 챙겨줄 때 받기로 했다...연이자 3%도 비상금 통장으로 이용하기에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냥 파킹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SBI 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파킹통장도 이용 중. 이쪽은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

 

 

네이버통장으로 네이버페인트 포인트 구매 후 결재 (복잡해!!)

 

마침 필요한 생필품을 네이버통장 혜택을 적용해서 구매해본 결과다. 27,600원짜리 물건 구매를 위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페이 통장에 있는 현금을 써서 결제했다. 확실히 네이버통장 추가적립 포인트는 138원으로 물건값의 딱 0.5% 되는 적립율이었다. 3%가 아니다!

나는 결제하는 즉시 총 1,302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받았다(구매 금액의 약 5%). 난 오히려 MY단골 추가적립이 훨씬 매력적이라 생각해서, 차라리 그걸 별도로 정리 해봐야겠다. 

네이버 주식을 보유중이라, 기존 서비스도 열심히 이용하고 신규 출시가 됐다하면 바로 찾아보는데...내 기준 네이버 통장은 크게 드라마틱한 오퍼는 아닌 것 같다. 그냥 100만원 넣으면 3만원 이자에서 세금떼고 한 2만 5천원 쥐어주고 물건사면 추가 적립 약간 해주는 정도? 나처럼 기존에 서비스 이용하던 사람은 안하는 것 보단 낫고, 다른 플랫폼 헤비유저를 끌어들이기엔 힘이 부족해보인다.